커뮤니티
  • 공지사항
  • 질문과답변
left_img

б
방탄 정국 교통사고 최초기사에서 잘못 보도한 내용 정리.txt (입건X)

<최초기사>

[속보] 방탄소년단 정국, 교통사고로 입건...경찰 조사중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가 교통사고를 일으켜 경찰 조사를 받았다.

4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용산경찰서는 BTS 멤버 정국(본명 전정국·22)을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입건해 수사 중이다.

정국은 지난 2일 용산구 한남동의 한 거리에서 자신의 벤츠 차량을 몰다가 교통법규를 위반해 운행하던 중 지나던 택시와 부딪힌 것으로 드러났다.

정국과 택시 차량 운전자는 이 사고로 타박상을 입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

경찰 관계자는 “피의사실공표에 해당할 수 있어 구체적인 내용은 확인해 줄 수 없다”며 “자세한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다”고 말했다.





<경찰측 공식 입장>


경찰 "정국 교통사고 입건 아닌 내사 단계..음주無"(공식)

경찰 관계자는 4일 스타뉴스에 "정국이 지난 10월 말께 한남동 일대에서 운전하던 차량과 택시 차량이 교통사고가 있었다"며 "아직 택시기사의 진단서가 접수되지 않아 현재 내사 단계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택시 기사의) 진단서가 접수되거나 인적 피해가 확인되면 정국을 입건해서 조사할 예정이며 정국에 대한 소환 일정은 미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사고 직후) 정국에 대한 음주 측정을 한 경과 음주 사실은 없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이번 정국의 사고와 관련, 입장을 통해 "정국이 자신의 차량을 운전하던 중 본인의 착오로 다른 차량과 접촉 사고가 발생했지만 다행히 피해자와 정국 모두 큰 부상은 없었다"며 "정국은 사고 직후 본인이 도로교통법을 위반했음을 인정하고, 적법한 절차에 따라 현장 처리 및 경찰서 진술을 진행했으며 피해자와 원만하게 합의를 완료했다"라고 밝혔다.






입건 X   합의완료,내사 단계 O
11월 2일 발생 X.  10월 말 발생 O


그리고 신호위반이라고 기사가 많이 나갔는데 아직 밝혀진바 없음


확인된 내용 정리하자면
10월말에 난 접촉사고이며 피해자 진단서가 접수되지 않아 내사단계고 사유는 발표 안났다는것

경찰 공식입장 게시글 댓글봐도 워낙 오보가 많아 헷갈려 하길래 따로 정리함







이미 오보기사 복붙으로 다 퍼진상황

사용자 로그인